불나는 꿈,불타는 꿈,불끄는 꿈 상황에 따른 불꿈에 관한 꿈해몽

Posted by 행복한다니엘
2017. 5. 4. 11:12 꿈 해몽


반응형

꿈속에서 불이 크게 일어 나는 것을 보게 된다면 어떨까요? 아마도 꿈속에서는 당황 하기도 하고 불을 끄기 위해서 허둥 대거나 불을 끄려고 애쓰게 될것 같습니다. 특히, 집에 불이 나거나 하는 경우는 겁이 나서 도망 가기도 할것 같은데요 그러나 대체적으로 꿈에서 불을 보게 되는 꿈은 좋은 일이 생길것을 암시 하는 길몽인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지만 불꿈 이라고 해서 모두가 좋은 길몽은 아닙니다. 불이 나는 장소나 상황에 따라서 또 불이 나는 것을 보고 내가 하는 행동에 따라서도 불꿈의 꿈해몽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불꿈에 관한 꿈 해몽을 상황별로 분류 해서 살펴 보도록 할까 합니다.




집에 불이 나는 꿈

꿈속에서 집이 상징하는 의미는 나와 우리 가족의 근거지요 보금자리 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런 근거지에 불이 일어 난다는 의미는 집안의 기운이 왕성해 지고 좋은 기운이 활성화 된다는 의미를 가지게 되어서 큰 재물이 들어 오거나 집안 식구들이 하는일이 잘 풀리게 되는 것을 의미 하게 됩니다.


자동차에 불이 나는 꿈

자동차는 흔히 진로를 상징하는 존재로 해석하게 되어서 자동차에 불이 일어 나게 되면 앞으로 계획하는 일이 잘 풀리게 되는 것을 의미 하게 됩니다.


불끄는 꿈

불이 나는 꿈과는 반대로 불을 끄는 꿈은 좋지 않은 흉몽 입니다. 새로운 일이 생기거나 새로운 기회가 찾아 오고 있는데 이 기회를 놓치게 되고 새로운 일 역시 실패로 돌아가게 된다는 것을 의미 하게 됩니다.





불타는 꿈

대상이 분명 하지 않으나 불타는 것을 보게 되는 꿈은 앞으로 좋을 일이 생기게 되는 것을 의미 하고 특히 재물이 생기게 되는 일이거나 하는일이 왕성하게 잘 풀려 나가게 되는 것을 의미 하는 꿈 입니다.


연기가 피어 오르는 꿈

불이 난것은 확실한데 불이 보이지 않거나 불꽃이 없고 검은 연기만 피어 오르는 꿈 입니다. 이 경우는 실제로 이득은 없으면서 여러 사람의 구설수에 올라가게 되어서 낭패를 보게 되는 꿈 입니다.





아파트에 불이 나는 꿈

집에 불이 나는 꿈과 동일하게 해석할 수 있으나 이 중에서 특히 내가 살고 있는 집이 아닌 누군지 모르는 아파트에 불이 나는 것을 보게 되는 꿈은 계약이나 부동산 거래에 있어서 큰 이득을 보게 되는 꿈 입니다.


학교에 불이 나는 꿈

내가 다니는 학교에 관계없이 학교에 불이 일어 나는 꿈은 시험에 합격을 하거나 시험에서 좋은 성적을 내거나 대회 등에서 상을 받게 되는 꿈 입니다.





불이 다 타서 재만 남는 꿈

불이 이미 일어 나서 불은 보지 못하고 불이 일어난 자리에 재만 남은것을 보게 되는 꿈 입니다. 이 꿈은 내가 하는 일이 운이 다해서 안 좋아 질거라는 것을 의미 하고 특히 내게 다가온 기회가 물거품이 된다는 것을 의미 합니다.


큰 불이 일어나는 꿈

감당할 수 없을 만큰 큰 불이 일어나는 것을 보게 되거나 온 세상이 온통 불로 뒤덮이는 꿈입니다. 이 경우는 나와 나의 가족에게 큰 행운이 찾아 오게 되고 경제적으로 큰 재물을 얻게 되는 꿈인데 만일 꿈 속에서 불 때문에 걱정을 한 다면 큰일을 치르느라고 다소의 벅참이 있을 수 있음을 의미 합니다.


연기가 집안으로 들어 오는 꿈

불이 난 곳은 알 수 없으나 연기가 집안으로 들어와서 괴로워 하는 꿈은 집안에 우환이 생기게 되는 것을 의미 합니다. 가족중에 누군가에게 병이 생기거나 다칠 수 있고 아니면 경쟁 상대의 일이 잘 되어서 상대적으로 나에게 위기가 찾아오게 되는 꿈 입니다.





산불이 나는 꿈

산에 불이 나거나 숲속에서 불이 일어 나는것을 보는 꿈 입니다.이 꿈은 내가 지금 추진하고 있는일이 좋은 운을 맞이해서 크게 번성하게 되는 것을 의미 합니다.


불길이 옮겨 다니며 번지는 꿈

여기서 불이 상징하는 것은 재물 이라고 해석할 수 있는데 여기 저기서 재물이 들어 오는 것을 의미 합니다. 따라서, 지금 내가 주력하고 있는 일 이외에도 다양한 방법으로 재물이 모이는 것을 의미 합니다.


아궁이나 가스레인지에 불이 나는 꿈

불꿈 중에서 주방 혹은 아궁이나 최근에는 가스레인지에서 불이 나는 꿈이 있습니다. 혹은 장작에 불이 붙는 꿈일 수도 있는데 이 꿈은 갑작스럽게 재물이 들어 오지는 않지만 경제적으로 아주 좋아진다는 것을 의미 합니다.





내 몸에 불이 붙는 꿈

불이 나서 내 몸에 불이 옮겨 붙어 괴로워 하는 꿈은 특별히 신분상승을 암시 합니다. 따라서, 직장에서의 승진이나 고시생 이라면 시험 합격의 운이 있다고 보셔도 될것 같습니다.


연탄에 불이 붙는 꿈

연탄불을 보고 있거나 연탄에 불이 붙고 혹은 연탄이 탄느 것을 보는 꿈 등 연탄에 관한 불꿈은 서서히 경제적 안정이 다가오고 있는 것을 의미하는 꿈 입니다.


불을 보고 도망 다니는 꿈

불이 일어난 것을 보고 도망 다니거나 끄려고 애를 쓰는데 잘 꺼지지 않아서 불을 피해 이리 저리 도망 다니는 꿈은 다가오는 기회를 살리지 못하고 스스로 좋은 기회를 망치게 되는 꿈 입니다.


이상으로 대표적인 불꿈의 상황별 꿈 해몽을 살펴 보았습니다. 그러나, 꿈이라는 것이 꿈을 꾸는 사람의 상황과 입장에 따라 해석이 달라질 수 있으므로 그저 재미 삼아 봐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